2010년 4월 27일 화요일

괜찮아.

누가 나한테.

아 정말 사는게 너무 힘들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
무엇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살아 있는게 괴로워.
밖의 날씨는 점점 좋아지는데.
내 마음은 점점 어두어지고.
이제 더이상 고민하기 싫은데.
맘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어.
한살 한살 먹어가는 나이가.
점점 부끄럽게 느껴져.
왜 내가 무언가를 하려면 왜 나를 도와주지 않는 것일까?
난 교회도 다니지 않고.
신도 믿지 않지만.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불행만을 주었다면.
그는 왜 하필 나만을 힘들게 할까.
잠도 잘 못자겠어.
어떤때는 너무 외롭기도 해.
혼자 이세상 모든 짐을 내가 가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해.

이렇게 물어보면서 힘들어한다면.

나도 그래.
너만 힘든 것도 아니잖아.
세상에 안 힘든 사람있으면 나와보라고 해.
그래도 우리 모든 걸 할 수 있는 나이 잖아
어느 유명한 철학자 말이.
젊음은 절망 속의 절망이라고.
또 어떤 사람은.
하늘과 땅이 연극 무대라면.
우리 인생은 비극이라고.
또 누구는 말했지.
울지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산 그림자도 외로워서 하루에 한번씩 마을로 내려온다.
어찌보면 우리가 힘들어하는 건.
우리 스스로가 만든 것일지도 몰라.
어느 유명한 시에서 그런 말이 있잖아.
내가 너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 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우리가 힘들다고 괴롭다고 말하는게.
그런 우리를 만들고 있지 않을까.
한편으로는 그래.
과연 그렇다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과연 행복해질까 싶은데.
그래도 이렇게 힘들어하는 것보다는 낫잖아.
너무 힘들어 하지마 괜찮아.

너무 이렇게 쉽게 말했던 것 같다.
힘드냐고?
전혀 힘들지 않아.
외롭냐고?
전혀 외롭지 않아.
그냥 괜찮아 나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